프로그래밍/유니티
[유니티] Editor 관련 자주 사용하는 변수 및 함수 정리
NIA1995
2020. 12. 10. 17:59
인스펙터에서 나타나는 정보들을 원하는대로 수정하려면 Editor 클래스를 상속받아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됩니다. 이 때 반드시 Project Folder/Assets/Editor 경로 상에 스크립트를 저장해야 동작하게 됩니다.
Properties
1. target : 검사 대상을 Object로 반환합니다.
Public Methods
1. OnEnable : 맞춤 제작한 에디터의 인스턴스가 생성될 때 호출됩니다.
2. OnInspectorGUI : 인스펙터 상에 표시되는 GUI들을 맞춤 제작할 때 사용합니다.
Message
1. OnSceneGUI : Scene 상에 표시되는 GUI들을 맞춤 제작할 때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