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유니티
[유니티] 꼭짓점 스냅핑(Vertex Snapping) 살펴보기
NIA1995
2020. 7. 22. 16:01
유니티 Transform 툴에선 기본적으로 게임 오브젝트를 다룰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두 개의 오브젝트를 정확하게 붙일 때는 기존의 툴을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기능이 꼭짓점 스냅핑(Vertex Snapping)입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에 'V'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커서를 꼭지점에 이동시키면 기즈모가 해당 꼭짓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때 클릭한 채로 다른 오브젝트의 꼭짓점을 클릭하면 정확하게 오차가 없이 붙게 됩니다.
참고 자료
1. 인생 유니티 교과서
2. 유니티 공식 문서